posted by 두딸천재 2019. 7. 2. 11:12

현금흐름 개선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 
2분기 마케팅비 증가로 컨센서스 하회 전망 
하반기 성수기 본격시작으로 실적개선 기대

더블유게임즈 ( 코스피 192080 DOUBLE U GAMES Co.,Ltd. KIS-IC : 소프트웨어 | KRX : 서비스업 | KSIC-10 : 유선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는 2012년에 설립돼 페이스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카지노게임인 더블유카지노를 런칭하며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했다. 2019년 3월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이전상장했다. 동사는 소셜 카지노 시장에서 3위를 달리고 있다. 소셜 카지노 시장은 상위 업체들이 과점하고 있는 시장이으로 동사의 시장 내 위치는 더욱 견고해 질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특히‘더블다운카지노(DDC)’와 ‘더블유카지노(DUC)’ 중심으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블유게임즈는 테이브5의 페이스북 기반으로 글로벌서비스를 개시했고 더블유빙고의 IOS모바일 앱도 출시했다. 아울러 캐치몬스터게임도 페이스북에 안착하는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주요 제품인 소셜카지노게임을 페이스북과 APPLE GOOGLE 등 플랫폼 사업자가 운영하는 웹게임과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중이다. 리뉴얼에 따른 플레이 시간과 평균 배팅액 증가 등으로 더블유카지노의 흥행이 지속된 가운데 종속기업의 더블다운카지노도 흥행하며 전년대비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더블유게임즈는 큰 폭의 매출 성장에 힘입어 영업비용 부담도 완화됐다. 이에 따라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세를 보였고 외화 관련 영업외수지의 개선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순이익률은 상승흐름을 보였다. 소셜카지노게임의 서비스 지역 다변화와 결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더블다운카지노 내 메가벅스 잿팟 피처 론칭 등으로 매출 성장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더블유게임즈는 소셜 카지노게임 시장에서 3강 체제를 구축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중견기업으로 분류된 코스피 상장사다. 최고경영권은 김가람 대표이사가 맡고 있다. 동사는 중견기업으로 분류된 코스피 상장사다. 업종은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공급업으로 분류된다. 동사는 해당업종에서 매출기준 12위이며 1~5위 현황은 엔씨소프트 네오플 넷마블 펍지 넥슨코리아 등이다. 본사의 소재지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52이고 감사의견은 적정으로 한영회계법인에서 제시했다. 주거래은행은 하나은행이다. 설립일은 2012년 4월27일이고 상장일은 2019년 3월12일이다.

더블유게임즈의 연간 매출액은 2018년말 기준 4830억 1003만원었다. 종업원은 2019년 3월말 기준 243명이다. 평균연봉은 5000만원에서 7000만원 사이다. 동사의 재무건전성은 중상위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4% ▷유동비율 280%였다. 더블유게임즈의 주식에 대한 내재가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재무안정성은 최고등급 밸류에이션과 현금창출력은 중상위 수익성장성은 중간등급 사업독점력은 중하위로 분류됐다.

더블유게임즈는 소셜카지노게임 더블유카지노를 주력 상품으로 보유한 온라인 게임 개발사로서 페이스북 사용자 수의 증감에 실적이 연동된다. 동사는 경기 전반의 변동보다는 모바일게임시장의 동향과 SNS를 통한 활성화의 영향을 받아 왔다. 주요제품은 ▷PC게임(46.9% 더블다운카지노 더블유카지노 등 ) ▷모바일게임(53% 더블다운카지노 더블유카지노 등)으로 구성된다.

더블유게임즈의 실적변수는 ▷페이스북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며 주력시장인 북미 시장 내에서 페이스북의 성장에 영향을 받아왔다. 동사의 최근 종가는 6만5800원이며 52주 최고 최저가는 8만8200원 5만원이었다. 발행주식수는 1826만1000주이고 우선주는 미발행상태다. 시가총액은 1조2015억원이고 시총순위는 150위이다. 외국인지분율은 19.19%이고 기말보통주 배당률은 70%다. 진행중인 신규사업은 미공개 상태이다.

더블유게임즈(192080) 2분기 비수기이지만 분기 성장 가능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승훈 | 

2분기 마케팅비 증가로 컨센서스 하회 전망

더블유게임즈는 2분기 매출액 1,303억원(YoY +9.8%, QoQ +3.7%), 영업이익 356억원(YoY +3.1%, QoQ -5.4%)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됨. 외형은 더블다운카지노의 성장과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반영되면서 2분기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분 대비 매출 성장이 예상됨. 더블다운카지노는 4월에 부진했으나 5월 미국 어머니날 프로모션과 메가벅스(MEGABUCKS) 콘텐츠 출시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추정됨. 클래식 슬롯 3개를 결합한 메가벅스 출시 이후 올해 최고의 일 결제액을 기록했으며 금요일 기준 일매출이 매주 성장하는 것으로 파악됨. 하지만 영업이익은 더블다운카지노 관련 마케팅비가 증가하면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됨


하반기 성수기 시작으로 실적 개선 기대

하반기는 소셜 카지노 산업이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동사의 매출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더블다운카지노는 1분기 마케팅 에이전시 및 채널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프로모션을 축소함. 2분기 이후 관련 부문이 안정화되고 메가벅스 콘텐츠가 추가되었으며 휴면 유저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기 때문에 외형 성장이 기대됨.

더블다운카지노는 동사의 다른 카지노 게임들보다 마케팅 효율이 높은 것으로 파악됨. 2020년 자회사인 디에이트게임즈의 상장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회사의 외형성장을 통해 밸류에이션을 확장시키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됨


현금흐름 개선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

더블다운인터렉티브를 인수하기 위해 차입했던 3천억원을 2020년 초까지 전액 상환할 예정임. 상환이 완료되면서 배당 확대를 통한 주주환원 정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됨. 한편 M&A 과정에서 발생했던 무형자산상각비(분기 약 90억원)는 2021년 이후 사라질 예정임. 향후 자회사 IPO 이후 중견 카지노게임을 인수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높은 현금창출력이 주목받게 될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