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두딸천재 2019. 6. 27. 11:40

 

‘BUY’유지 목표가는 소폭 하향
미중 무역 분쟁과 중국경기 둔화 영향

서울반도체(코스닥 046890 Seoul Semiconductor Co., Ltd. KIS-IC : 전자장비 및 기기 | KRX : 반도체 | KSIC-10 :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업)는 전 세계 LED(발광다이오드) 시장에서 LED패키지 매출 기준 4위에 올라선 글로벌 기업이다. 서울반도체의 독자기술 제품은 ▷아크리치(Acrich)와 ▷엔폴라(nPola)를 비롯해 ▷Deep UV LED 제품 등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LED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1만개 이상의 다양한 특허를 출원 혹은 확보하고 있다. 특히 ▷아크리치와 ▷Deep UV(자외선) LED 등은 세계에서 유일한 기술이 탑재된 제품으로 알려졌다. 서울반도체는 LED 한 분야만 20년 넘게 연구해온 기업으로 해마다 매출의 1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해왔다.

서울반도체는 2009년 2월 2일 고휘도LED 시장에서 세계 1위 업체인 일본 니치아(Nichia)와 LED와 레이저 다이오드 기술을 총망라하는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양사간에 진행되고 있던 특허 관련 다수의 소송건과 기타 모든 법적분쟁의 마무리에 합의했다. 또한 고휘도 LED 분야의 2위인 독일 오스람(OSRAM)과 백색가시광 LED에 관련된 특허를 상호제공하는 내용의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의 LED 기업인 크리(CREE)와도 백색 LED 관련 특허를 공유하는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서울반도체는 2002년 LED칩 제조 전문업체인 ‘서울옵토디바이스’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2013년 ‘SEOUL VIOSYS’ 로 사명을 변경했다. 현재 ▷LED 칩부터 ▷패키징(Packaging)과 ▷모듈(Custom Module) 제작에 이르는 ▷토탈 LED 솔루션을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다만 서울반도체는 고객사의 영역인 LED조명용 전구 등 LED 조명 완제품 시장에는 진출하지않음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 4개의 현지법인을 포함한 미주 유럽 중국 등에 5대 생산거점을 두고 있으며 40개 해외영업소와 150개의 대리점 망도 갖췄다. 

 

#전문보기 는 아래 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1023708

 

[키움증권] 서울반도체 - LED시장 침체 실적회복 지연으로 악전고투·하반기 회복전망은 유효

‘BUY’유지 목표가는 소폭 하향 미중 무역 분쟁과 중국경기 둔화 영향

betanews.heraldcorp.com:8080